특허정보서비스

ICT 국제특허분쟁뉴스 ) 버즈빌-쿠차 1년 6개월간의 특허 분쟁 종결
등록일 :
2017.07.27
조회수 :
8

 VS



버즈빌-쿠차 16개월간의 특허 분쟁 종결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통한 광고노출을 두고 다투던 버즈빌과 옐로모바일의 쇼핑 플랫폼 쿠차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모바일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기업인 버즈빌(buzzil)은 지난 5일 1년 6개월간의 특허 공방을 뒤로하고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상호 특허 분쟁 관련 소송을 취하하겠다고 밝혔다.

 

버즈빌은 지난해 1월 특허심판원에 적극적인 권리범위 확인 심판을 청구하고 옐로모바일을 특허권 침해 혐의로 고소했지만 검찰이 증거 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하자 결정에 불복하여 항고했다.


한편, 쿠차는 같은 해 2월 버즈빌을 상대로 특허 무효심판을 청구했지만 특허심판원이 해당 특허가 유효하며 쿠차가 버즈빌 특허를 침해했다고 심결을 내렸다.

 


문제가 되었던 기술은 버즈빌의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된 광고모듈을 이용한 광고 시스템 및 그 방법(한국등록특허 제1315468호)`에 관한 특허다. 이 특허는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된 광고 모듈을 이용한 광고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기술로서 2013년에 등록되었다.

 

버즈빌과 쿠차는 작년부터 이어졌던 특허 침해 소송을 포함 전 소송을 취하하면서 갈등을 마무리 했으며, 양사는 각자가 잠금화면 서비스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버즈빌 ‘한국등록특허 제1315468호’





▲ 버즈빌 한국등록특허 제1315468호에 관한 설명
출처 : WINTELIPS



버즈빌 한국등록특허 제1315468호는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된 광고모듈을 이용한 광고 시스템 및 그 방법은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된 광고모듈을 이용한 광고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하나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에 삽입되어

어플리케이션과 병행 설치되는 광고 모듈을 통해 잠금화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가 게재된 잠금화면을 통한

사용자 입력에 따라 적립된 리워드를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분배하여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된

광고모듈을 이용한 광고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특허다.